본문내용보기 메뉴바로가기

본문내용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은 2011년 8월에 창단한 여자프로배구단입니다.

알토스(ALTOS)는 옹골차게 알차다는 의미의 "알토란"과 높고 깊게라는 라틴어 "앨터스(ALTUS)"를 합성한 것으로, "알찬 토스와 스파이크, 공격은 높고 수비는 깊게" 즉, 내실있는 경기운영으로 승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은, 2012-13 V리그에서 프로스포츠 사상 최초로 창단 2년만에 통합우승 신화를 창조했습니다.
또한 다섯 시즌 연속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하며 정규리그 우승 3회, 챔피언전 우승 3회를 달성하며 신생팀에서 스포츠 명문구단으로 한걸음씩 다가가고 있습니다.

항상 처음의 마음으로 알찬 배구와 패기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랑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엠블럼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엠블럼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엠블럼은 알찬 배구단으로 성장하고 발전하겠다는 희망의 의지를 시각화 하였습니다.

ALTOS를 동적이고 속도감 있게 하여 빠르고 다이나믹한 배구단을 이미지화 하였으며,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 방패모양을 조합하여 강한 수비를 나타내었습니다.

IBK기업은행의 주 색상인 파란색 계통의 색상과 주황색을 통해 통일감을 부여하면서 주황색을 주색으로 하여 활발하고 팬과 함께하는 따뜻한 배구단이 되고자 하는 알토스의 의지를 담았습니다.

캐릭터

캐릭터 토랑이

모든 것을 빨아들일 듯한 호기심으로 영리한 플레이를 하는 여우를 친근하고 귀엽게 표현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주황색을 통해 여성스러움과 맑고 커다란 눈으로 풍부한 아이디어가 있는경기를 이끌어가는 캐릭터를 표현하였습니다.

멋진 경기를 통해 팬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호기심 많은 여우!
알토란 같은 낭자, 토랑이입니다.